제1회 국제녹색섬서밋 포럼

(The 1st Global Green Island Summit Forum)

Sustainable Islands and Future

August 27-28, 2018 / Jeju, Korea

소개

GGIS

섬 경제, 특히 관광의 토대는 자연 자원이다. 자연 자원이 제공하는 환경 서비스는 섬의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신중하게 관리를 해야 한다.

기후 변화와 같은 지구 환경 문제로 인하여 더 악화되고 있는 쓰레기, 지하수, 회복력 강화, 자연 자원 보존과 같은 환경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탄소 배출량 감축,
담수 시설 건설과 같은 모범 사례들을 공유하고 공동의 노력을 통한 환경 정책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섬의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협력과 협조를 증진하는 최선의 방법은 상호 관계 및 공동의 이해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섬 지도자들이 함께 모이는 것이다. 국제녹색섬서밋은 환경 보전 정책을 위한 섬 지역 정부 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장이다.

국제녹색섬서밋은 섬 특유의 환경적 취약성을 인식하고 타 지역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해결 방안들을 모색하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 문제 해결에 주안점을 둘 것이다. 섬의 지도자들은 환경 문제 해결에 대해 얻은 자신들의 교훈을 공유하면서 지속가능성 모델을 구축하며 실질적 이행을 촉진하게 될 것이다.

섬 정부의 지사들은 자신들의 섬의 지속가능성 비전을 공유하고 환경 정책의 방향을 논의하며, 공유되고 논의되고 있는 의제들을 이행할 것을 약속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섬 모델 구축을 촉진할 수 있다. 지역 수준에서 지도자들이 함께 모이는 것은 지속가능 모델을 지역에 알맞게 조정하고 “2030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들을 이행하도록 도울 것이다.

Our Vision

전 세계 섬 지도자들과
주민들이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협력한다.

Our Mission

전 세계 모든 섬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환경 문제에 대해 회복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속가능성 모델과
모범 사례 공유

섬 지역 정부의
리더십
촉진

청정에너지, 지속가능한
발전 및 회복을
우선하는 상호 협력 강화